# 제목
Remedy의 새로운 게임 ‘FBC: Firebreak’과 함께하는 공포와 웃음의 모험
## 부제목
제대로 된 조합으로 마주하는 현대적 ‘Left 4 Dead’의 세계
여러분, Remedy가 개발한 협동형 온라인 일인칭 슈팅게임인 ‘FBC: Firebreak’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 게임은 낯선 소환 금지 사무실 속에서 Remedy의 어둠과 동화적인 요소가 어우러진 현대적인 ‘Left 4 Dead’처럼 느껴집니다. 좀비 대신 히스 및 세 명의 플레이어, 마치 ‘Left 4 Dead’에서 벗어난 느낌이 드시나요?
### 서론
‘Remedy’라는 이름만 들어도 매혹적인 게임세계로 초대받은 느낌이 들죠. 그들의 새로운 게임 ‘FBC: Firebreak’ 역시 세련된 시각과 혁신적인 요소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Remedy가 선보이는 이번 협동형 슈팅게임은 ‘Control’ 세계에서 새로운 모험을 제안합니다. 그럼 이 게임에서 어떤 경험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 본문
‘FBC: Firebreak’는 ‘Control’ 이후 6년 뒤를 배경으로 합니다. 이전에는 힘의 중심이었던 오래된 건물은 이제 히스가 살아있는 감금소로 변모했습니다. 이제는 침입을 소멸하고 봉쇄를 해제하는 시간입니다. 정부 자원봉사자들로 이루어진 Firebreak 팀이 보내지며, 싸움 경험이 없는 이들은 생존 기회가 희박합니다. 여러분들은 Firebreak 팀원으로 특별 장비를 받고, 히스로 오염된 불행한 직원들과 함께 건물 안에 갇히게 됩니다. 행운을 빕니다.
재능의 소유라고 할 수 있는 ‘Jobs’로 게임이 세분화됩니다. 각 임무는 고유한 목표, 위기, 환경을 갖고 있지만, 모두 세 개의 존으로 구분됩니다. 잡을 선택한 후, 위협 수준과 클리어런스 수준을 조절하여 자신만의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트러닝 레벨이 높아질수록 더 많은 특기를 갖추게 됩니다.
“우리는 세 개 이상의 클리어런스 레벨을 갖고 있으며, 추후에는 임무 중에 손상된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게임 디렉터 마이크 카야타가 말했습니다.
매치 시작 전, 각 플레이어는 세 가지 위기 툴킷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킷에는 독특한 툴과 아이템이 함께 제공됩니다. 점프 킷은 전기를 기반으로 하며, 적 전투 난이도와 보상의 양을 결정합니다. 인터랙션 킷은 큰 렌치로 기계를 수리하고 Hiss를 혼란시킬 수 있습니다. 물 킷은 물 캔을 통해 불을 끄고 적들을 적으로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당신이 이 모든 것을 보면, 위협 수준과 클리어런스 수준, 플레이할 작업 유형을 결합하여 그 밤과 함께하는 그룹에 따라 독특한 경험을 만들게 될 것입니다,” 카야타가 말했습니다.
응답대행팀에는 각자의 연구 기술이 있습니다. 잡에서 벌어들인 화폐로 기술을 구입하고, 동일한 유형의 업그레이드를 쌓아가면 효과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동일한 유형의 기능을 세 개 장착하면 인근 팀원에게도 영향을 미칩니다.
“모든 계획은 힘의 실행에 좋지만, 런을 탐험하면서 화폐를 모으는 것도 중요합니다,” 편집장 줄리어스 폰덤은 말합니다. ”
“기본적으로 ‘Firebreak’은 효율성에 관한 것입니다. 목표를 실패할 수는 없지만, 늦게나마 해달라고 할 수 있는 것, 그 많고 많은 히스가 당신을 막을 확률을 높이며, 당신의 크루가 숙련된 것을 만들면 됩니다. 쓰러져지지 않는 게 확실해지겠지만, 머무르는 동안 더 많고 더 많은 히스가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화폐에 대해 말하자면, Remedy는 게임 출시 후에도 중요한 콘텐츠를 유료로 제공하지 않을 것을 약속합니다.
“우리는 모든 플레이어들을 하나로 유지하려고 합니다. 이 말은 즉 모든 플레이 가능한 출시 후 콘텐츠, 작업에 대해 무료로 선보일 것이며, 우리는 게임을 지원함으로써 유료 코스메틱 콘텐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폰덤은 말합니다.
Remedy가 미디어 브리핑에서 공개한 미션 ‘Paper Chase’는 현재의 게임선보인작업에서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동영상은 다려져 있습니다. 미션은 노란 포스트잇, 포스트잇 몬스터 그리고 거대한 포스트잇 타이탄이 최종 보스로 나타나는 미션입니다. 클래식한 FBC 사무실에서 시작되며, 오랜지색 카페트와 함께 정착됩니다. 플레이어들은 오염된 쪽지와 연결된 Rushing Hiss를 제거해야 합니다. 종이 조각들이 에어에서 휘날리고 때로는 플레이어의 얼굴에 덮일 것이고, 폭탄들의 폭발과 번쩍이는 빛들 사이로 운전될 것입니다. 한 플레이어가 삽화병을 무기로 사용하고 히스 위에서 소리치며, “물러서라, 돼지가 나온다!”라고